일상 속의 작은 기적들

오늘은 일상 속에 작은 기적들을 발견하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날이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창밖을 보니 예쁜 무지개가 떠있었다. 비가 많이 내린 다음 날이었는데, 구름 사이로 떠오른 무지개는 마치 천사의 착륙 지점을 나타내는 듯했다.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광경을 보게 됐는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뻤다. 무지개를 보며 일상에서도 놀라움과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침 식사를 하면서 커피를 마시는데, 그림자를 보니 내 모습과 커피잔의 그림자가 완전히 일치하고 있었다. 이런 작은 사소한 일상에서도 어떻게 이렇게 동일한 그림자가 생길 수 있는지 놀랐다. 그림자의 그렇게나 완전한 일치는 어떤 환상 같은 깊은 의미를 갖고 있는 것일까? 나의 그림자와 커피잔의 그림자가 일치한다는 사실은 내가 어떤 일에 진정으로 몰입했다는 것을 나에게 알려준 것 같았다.

나가서 지하철을 탈 때, 예상치 못한 사람과의 만남이 있었다. 바쁜 출근 시간에 사람들이 서둘러 지하철에 타는 가운데 한 남자가 내 앞에서 긴장하며 지각한 것을 깨닫고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나는 그에게 내일 약속이 있는지 물어보았다. 그에게 내일은 중요한 면접이 있어서 무조건 지각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그의 당황한 모습을 보고 나도 멘탈이 흔들렸지만, 그에게 분위기를 환기시키기 위해 장난을 치며 웃었다. 그에게 “너 정말 면접 준비 잘 하고 있는거지? 확신하고 가 봐.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거야”라고 말했다. 그의 눈에 희망이 머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이후로는 두 사람이 함께 웃으며 지하철을 이용했고, 그에게 힘이 된다는 긍정적인 문장을 전해줬다는 사실이 나 자신에게도 큰 기적같았다.

출근하여 업무를 처리하던 중,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다. 컴퓨터가 갑자기 정전되어 모든 작업물이 사라졌다. 억울하게 남아서 고민하던 순간, 동료 사이에서 한 명이 나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그는 내 컴퓨터에 백업 파일을 저장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고, 내 작업물을 잃는 일을 예상하고 미리 백업 파일을 만들어 놓은 것이었다. 그의 믿을 수 없는 사전 예측력과 그로 인해 나에게 오는 도움에 감동받았다.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도 언제나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이렇게 특별한 동료를 만난 것은 정말 작은 기적이라고 생각했다.

하루의 마지막 순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작은 강아지를 발견했다. 추운 겨울에 외로워 보이던 강아지는 주인을 찾고 있었다. 나는 그 강아지를 도와서 집 주소를 찾지 못했을 때, 제대로 쉬어갈 수 있도록 내 집으로 데려왔다. 강아지는 나와 함께 집에 올라와서 기뻐하며 꼬리를 흔들었다. 이 작은 동물을 만남으로써 나의 마음 속에 따뜻한 기적이 담겨졌다.

오늘은 정말로 일상 속에서 작은 기적들을 많이 발견했던 날이었다. 아름다운 무지개, 완벽한 그림자, 예상치 못한 도움, 특별한 동료, 그리고 작은 강아지. 이 모든 사건들을 통해 내 삶은 언제나 기적으로 가득차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이 작은 기적들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일상의 모든 고민들을 잠시나마 잊게 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