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은 정말로 어제보다 나은 하루였다. 아침 일어나서부터 기분이 좋아서 웃으며 일어났다. 어제까지는 피곤하고 지친 몸과 마음으로 하루를 보냈는데, 이렇게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하는 것은 정말 오랜만이다.

아침에는 햇살이 화사하게 비치며 나를 기운차게 할 뿐 아니라, 방 안을 따뜻하게 물들이고 있었다. 이런 날은 아침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고 나서도 에너지가 넘치는 느낌이 들어서 좋다. 오늘은 사과와 오트밀을 조합하여 만든 건강한 아침 식사로 시작했다. 과일의 달콤함과 겉면이 씹히면서도 고소한 오트밀의 맛이 입안 가득 퍼져 나왔다. 이렇게 제대로 먹을 시간과 느긋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오늘은 정말로 특별한 날이다.

오전에는 스케줄이 어제보다는 조금 여유로워져서 마음이 차분해진다. 이것도 오늘의 장점이다. 어제는 일을 마치고 나니 시간이 모자랐고 놓친 일들이 있어서 후회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했다. 하지만 오늘은 제대로 계획을 세우고 처리해야 할 일들을 한 가지씩 차근차근해 나갈 수 있다. 그래서 전에는 타이트하게 아무것도 할 수 없이 지나쳐갔던 작업들도 훨씬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오후에는 좋아하는 카페에 가서 독서를 즐길 수 있었다. 어제는 여유가 없어서 독서를 제대로 할 수 없었는데, 오늘은 정말로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책을 읽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고 독서를 즐기는 것은 나를 위로해주는 한 가지 큰 행복이다. 이렇게 시간을 소중히 할 수 있는 오늘 같은 날들이 계속된다면 정말로 행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오후에는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날 수 있었다. 평소에는 작업에 치여 시간이 나지 않아서 연락할 기회도 잘 없었는데, 오늘은 우연히도 놀러와서 집에서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서 마음이 가벼워져서 스트레스와 고민들을 잠시 잊을 수 있었다. 이런 소중한 만남은 정말로 힐링이 되는 시간이다. 오늘처럼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친구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웃음소리가 방 안에 가득하게 퍼져나가는 모습이 너무나도 행복했다.

저녁에는 가족들과 식사를 함께 할 수 있었다. 평소에는 정신없이 거의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서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할 일이 없는데,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가족들과 소소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정말로 소중한 시간이다. 오늘 같은 날은 가족과 함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행복한 일인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오늘은 정말로 어제보다 나은 하루였다. 행복과 평화로운 기분이 가득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정말로 감사하다. 오늘의 경험과 기분은 나를 내일로 이끌어주는 힘이 되어줄 것이다. 이런 오늘이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더 많은 행복과 성취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